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파구 브룩스 (BROOKS) 올림픽공원 쇼룸 방문기

by 진짜뚱뚱한개미 2026. 2. 19.

안녕하세요

오늘 송파 올림픽공원 옆에 위치한 러닝화 브랜드 BROOKS 쇼룸에 다녀왔습니다.

 

브룩스 올림픽공원 쇼룸

📍서울특별시 송파구 위례성대로 106-1 1층

 

위치는 올림픽공원 바로 옆에 있어요.

가장 가까운 지하철역은 방이역(5호선)이고 4번 출구에서 도보 10분 거리이고,

한성백제역(9호선)에서도 3번 출구 기준 도보 10분 거리입니다.

그 다음으로는 올림픽공원역(5호선, 9호선) 3번 출구에서 도보 16분 정도 걸려요.

 

브룩스는 1914년 모리스 골든버그(Morris Goldenberg)가 펜실베이니아주 필라델피아에서 설립한 회사로, 초기에는 발레용 슬리퍼와 수영화 등을 생산했다고 합니다. 1970년대부터 미국 내 조깅 붐이 일면서 러닝화 분야에서 본격적으로 두각을 드러냈는데, 2000년대 초반 재정 악화로 모든 자본과 기술력을 '러닝화 및 러닝 의류'에만 집중하는 파격적인 구조 조정을 단행했다고 합니다.

이 선택이 러닝 전문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확립하고 턴어라운드에 성공하는 핵심 기반이 되었다고 합니다.

 

 

 

대로변에 있어서, 한 눈에 알아보기 쉬웠어요.

 

 

 

 

 

 

 

내부에 입장하면, 바로 신발 모델이 있는데 내부 전면부에서 찍은 사진이 없어서,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으로 대체했습니다.

 

보이는 사진보다 넓고, 춍춍 뛰어다닐만 했어요.

 

여기는 이름이 '쇼룸' 인만큼, 구매 불가능❌ 합니다.

 

판매하는 곳이 아니라서 신어보는 것만 가능하고, 물품 구매는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주문하도록 안내 받았어요.

(QR 아래 사진 붙여둠)

 

 

 

모델 별로 신발은 있지만, 원하는 색상과 스팩(사이즈, 발볼)을 매치해서 모두 신어볼 수는 없어요

 

저는 아드레날린 GTS 25 모델을 신어보려 갔었고, 원하는 색에 사이즈를 골라 착화할 순 없었지만

 

다른 색상으로 잘 신어보았습니다.

 

여자 신발 기준으로, 사이즈는 220 부터 시작해서 5 사이즈 단위로 있고,

발볼미디움와이드 두 가지 옵션이 있었어요.

미디움도 나이키보다 살짝 여유로운 느낌이었고, 와이드는 뉴발처럼 편안했습니다

 

특히, 과내전 방지 기술을 강조하셨는데 안쪽으로 휘는 분들은 꼭 신어보고 체험해보면 좋을 것 같았어요.

 

 

 

 

 

 

매장 한 켠에 앉아볼 수 있는 자리와 거울이 있는데 AI로 사람은 지웠습니다 ㅎㅎ

 

벤치에는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는 QR코드가 있어서 신어보고 바로 구매가 가능해서 편리하더라구요.

 

*첫구매자는 회원가입 후 10% 할인쿠폰이 있다고 함 !

 

쇼품이 잘 되어 있으니, 브룩스 고민중인 분들은 꼭 방문해서 신어보고 좋은 쇼핑하시길 !!!

 

[브룩스] 남성 아드레날린 GTS 25 와이드 블랙 1104542E020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의외의 정보))

  • 2006년, 워렌 버핏이 이끄는 지주회사 버크셔 해서웨이(Berkshire Hathaway) 가 러셀 코퍼레이션(Russell Corporation)을 인수하면서 브룩스 역시 산하 브랜드로 편입됨. 
  • 2012년에 버크셔 해서웨이의 독립 자회사(Subsidiary)로 승격되었고, 브룩스에 대한 투자는 모회사인 버크셔 해서웨이(BRK.A, BRK.B)를 통한 간접 투자 형태로만 가능함.
  • 브룩스의 공식 슬로건이자 기업 철학은 '런 해피(Run Happy)'
  • 인체공학적 접근을 중요하게 생각해서, 과내전을 방지하는 '가이드레일(GuideRails)' 기술이나 독자적인 쿠셔닝 폼(DNA LOFT 등)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오고 있음.
  • 미국 스페셜티 러닝화(전문 러닝 매장) 시장에서 확고한 1위권 점유율을 다투고 있음.